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세계견종공부] 3대 악마견을 뛰어넘는 강아지, 잭 러셀 테리어 (+ 잭 러셀 성격, 외모, 특징 등)

강아지 공부/세계견종

by 또보리 2021. 6. 3. 18:24

본문

728x90
반응형
SMALL



안녕하세요 여러분😄
보리 도리 집사 실장
또보리입니다!


너무 오랜만에 세계 견종으로
돌아왔는데요!!


정신없이 지내다 보니
벌써 6월이네요😐


6월 첫 글을 장식해줄
잭 러셀 테리어입니다!🐶


잭 러셀 이야기를 가지고 온 이유는
요즘 도리가 미용을 한 뒤로
웰시코기보다는 잭 러셀 모습이
더 많이 보이더라고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심지어 강아지 용품 가게를 갔는데
그때 오신 분께서도 믹스견을 키우는데
본인 믹스견은 잭 러셀이랑 섞여있다고 하면서
도리를 보더니 잭 러셀이랑 많이 닮았다고 하셨어요...!!


그래서 그 뒤로 잭 러셀인가 싶어서
공부를 해보니 진짜 닮은 부분이 좀 있더라고요!


잭 러셀은 어떤 강아지인지
지금부터 살펴봅시다!


 


잭 러셀 테리어🐶


19세기 중반 영국의 목사였던 잭 러셀
하운드 종류보다도 뛰어난 여우 사냥개를 만들기 위해


지금은 멸종된 화이트 잉글리시 테리어
스무드 폭스가 교배하여
태어난 강아지가 잭 러셀 테리어입니다!


🐶 잭 러셀 외모

✅ 키 25~31cm

✅ 몸무게 4~6kg

✅ 머리는 조금 납작한 편이며
양 볼은 근육질로 발달되어 있다

✅ 타원 모양의 눈

✅ 작은 귀로 V자 형태

✅ 이중모 및 방수성


🐕 잭 러셀 털

잭 러셀은 길이와 유형에 따라
3가지 타입으로 나뉘는데요


스무드 - 짧고 부드러운 털

브로큰 - 몸 전체나 일부에서 조금 긴 털이 튀어나온 털

러프 - 몸 전체가 중간 길이의 길고 거친 털


잭 러셀 털은 보통 흰색 바탕에
검은색, 황갈색, 갈색의 얼룩이나 반점이 있어요!


🦮 잭 러셀 성격

✅ 보통 활발한 성격을 가지고 있음

✅ 탐색, 모험, 땅굴파기를 쉽게 함
(특히 땅파기를 매우 좋아함)

✅ 낯선 강아지, 작은 야생동물,
가축에 대해 공격적인 모습이 있을 수 있음
(사회화 훈련 필수!!)

✅ 끈기가 강함

✅ 스테미너가 있어
잠시도 가만히 있지 않음

✅ 충성심이 강하고
흥분을 잘하며
집요한 면도 있음


🐕‍🦺 잭 러셀을 키우고 싶다면
주의해야 할 점

이중모로 털이 매우 많이 빠져
일 년 내내 털갈이를 한다고 해도 무방


✅ 활동량이 매우 많고 질주본능이 강해
아파트는 부적합


✅ 사람을 좋아하면서 독립적이기도 해서
고집이 세질 수도 있음


매일 1시간 이상 활동적인 산책 필요
(충족 못할 시 굉장한 스트레스를 받아
문제 행동 발생률이 높아짐)


🐩 잭 러셀이 걸리기 쉬운 질병

✅ 슬개골 탈구

✅ 마라 세티아 감염증
(귀 피부염 - 귀를 파면 어두운 갈색
귀지가 자꾸 나옴)

✅ 당뇨병

✅ 백내장 등


오늘은 이렇게 잭 러셀에 대해
공부를 해봤는데요!!


정말 공부할수록
도리를 많이 닮은 것 같아요..


외모적으로는 색이나 털, 외관 등이
나름 비슷하다고 생각했는데


허리가 길고 다리가 짧아서
웰시코기를 더 닮았다고 생각했었어요..!!



근데 맨날 어디 들어가려고 하고
심지어 흙만 보면 그렇게 땅을 파더라고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그래서 딱 감이 왔죠...


잭 러셀 믹스겠구나..!!



그리고 형제라서 그런지
잭 러셀 성격들이
보리한테도 가끔씩 보였어요!


보리는 외관상으로
이탈리안 그레이 하운드를
많이 닮았지만!


산책하다 보면
처음에는 새한테 엄청 반응하더니
나중에는 낯선 사람, 개에도 반응을 하더라구요


역시 형제는 못 속이는 것 같아요ㅎㅎ


보리 도리가 왜 그렇게
땅 파는 걸 좋아했는지
이제야 알 것 같아요...


앞으로 땅파기를
어떻게 해소시켜줄까
고민이 많네요...


성공한다면 후기
가지고 올게요!!


그럼 다들 사지 말고 입양하세요~
우리 다음에, 또보리🐾









728x90
반응형
LIST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