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견종 공부] 포메라니안을 키우고 싶다면 이 글을 먼저 보시오. (+ 성격, 키울 때 주의할 점, 질병 등)

강아지 공부/세계견종

by 또보리 2021. 1. 6. 09:15

본문

728x90
반응형
SMALL


안녕하세요 여러분😃
보리 도리 집사 실장
또보리입니다!


웰시코기와 이탈리안 그레이하운드에 이어
이번에는 포메라니안에 대해 이야기해보려고 합니다


산책하다보면
정말 많이 보이는 견종인데요


그만큼 엄청 잘 알려진 강아지이기도 합니다




포메라니안은 스피츠 계열에 속하며
스피츠와 사모예드의 개량종입니다


지금은 몸집이 매우 작지만
포메라니안은 북극에서 썰매를 끌던 강아지의 후손으로
초창기에는 지금보다는 큰 몸집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후손이다보니 어린 시절이
자주 헷갈려 입양사기도 많은 편인데요


(사모예드)



이 사진이 사모예드의 모습이구


(스피츠)



요 사진은 스피츠입니다


근데,, 포메는!!


(포메라니안)



요렇게 생겼습니다!!


정말 어릴 때는 헷갈릴 것 같지 않나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


저도 사진 찾으면서 헷갈렸는데
올린 사람도 헷갈렸는지
이름을 잘 못 표기한 경우도 있더라구여


그래도 포메라니안은 성견이 되면
스피츠와 사모예드랑은
확실히 다르다는 것이 티가 나는데요


체구에 비해 대범한 성격을 가지고 있고
호김심도 많은 편입니다


또, 욕심과 애교가 많아 항상 주인을 독차지하려고 해요


몸집에 비해 활동량이 많고
튼튼하며 엄청 활발하답니다


하.지.만..!!




귀여운 외모에 비해 실제 성격은
사납고 다혈질인 경우가 있는데요
(물론 예외는 있어요!)


생각보다 잘 짖는 편이기도 해서
미리 훈련이 필요할 수도 있답니다


스피츠 그룹 개들 특유의 강한 야생성과
공격적 본능이
포메라니안에게도 나타난다고 하네요


실제로 자신만의 영역을 고수하려는 성향이 강하고
주인과의 교감을 꺼려하며 터그 놀이를 좋아하기도 하며


다른 개나 사람에게 죽기살기로 대드는 경우가 많은데
고집이 센 성격이기도 하고


기본적으로 다른 동물들로부터 자신이 살아남아야한다는
야생본능이 남아있어서 그렇다고 합니다


하지만 요즘은 이런 모습이 없는 포메라니안도
많이 볼 수 있는데요


이건 미담으로 그런 경우에는 믹스견일
가능성이 높다고 하네요


근데 포메라니안은 워낙 교배가 많은
견종 중 하나니까
어느정도 그럴 가능성이 있을 것 같기도 해요..!!


물론 이건 미담이라서
믿거나 말거나~~😉




포메라니안을 키울 때 주의할점으로 넘어가볼까요??


포메라니안을 키울 때 주의할 점

✅ 털관리

포메라니안은 직모인 이중모라서
털이 굉장히 많이 빠지는 아이입니다

그만큼 구준한 털관리가 굉장히 중요한데요

요즘은 포메라니안 미용이 따로 있을 정도로
포메 미용에 다들 진심인데요

하지만 미용할 때도 주의할 점이
털을 밀어버리면 공처럼 털이 서지 않을 수도 있기때문에
털 미는 건 추천드리지 않습니다

거의 대부분 가위로 자르는 형식이지
미는 건 못 본 것 같아요!


✅ 피부병

포메라니안은 썰매견의 성질을
그대로 받았기 때문에
더위와 습기에 매우 약합니다

그에 비해 추위에는 매우 강하죠

그래서 겨울에는 괜찮지만
여름에는 습기에 민간한 편이기때문에
특히 신경써줘야하는데요

여름에는 항상 시원함을 유지하고
건조하게 해줘야합니다

털이 많은 포메라니안은
습하고 더운 환경에서 피부병이 걸리기 쉬워서
여름에는 정말 신경써서 관리해줘야 되요!


✅ 쓸개골

마지막으로는 쓸개골인데요

쓸개골은 정말 모든 소형견에게
포함이 되지만

특히 포메라니안은 선천적으로
뼈와 관절이 약해서
걸릴 가능성이 더 크다고 합니다

포메라니안은 특별히 과격한 움직임보다
일상적인 움직이면서도 많이 발생할 수 있는데요

스피츠 계열이 활동성이 높고
인위적인 교배때문에

선천적으로 관절이 약하게
타고 났다고하네요😭

포메라니안 대부분은 전부
관절에 문제가 있다고 하니

미리 예방하는 게 좋을 것 같아요!




평소에 자주 만날 수 있는 견종이라서
포메라니안에 대해 기본적인 정보들은
들었었는데


이렇게 자세히 알아보니까
또 색다른 점들을 알 수 있어서
재밌었던 것 같아요


포메를 키우는 보호자분들은
털관리랑 관절이 항상 고민이겠어요😥


그래도 옆에 있으면 너무 귀엽고 깜찍한 존재니까
그런 것쯤은 문제가 아닐거라고 생각합니다ㅎㅎ


그럼 다들 사지말고 입양하세요~
우리 다음에, 또보리🐾










728x90
반응형
LIST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