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강아지 눈물자국 원인은 알러지일까?? (+ 강아지 알레르기 증상, 원인, 가수분해 사료, 간식 등)

강아지 공부/강아지 기본 정보

by 또보리 2021. 4. 8. 14:42

본문

728x90
반응형
SMALL

 

 

 

안녕하세요 여러분😄

보리 도리 집사 실장

또보리입니다!

 

 

요즘 날씨가 점점 따뜻해지고 있어서

강아지 산책하기 너무 좋은 날씨인 것 같아요ㅎㅎ

 

 

따뜻한 계절이 다가올수록

우리 보리 도리도 더 건강해져서

정말 다행이에요ㅠㅠㅠ

 

 

보리 도리는 어렸을 때부터

몸이 약했어요...

 

 

도리는 피부병도 있었고

보리는 갑자기 설사하고...

 

 

 

[강아지건강관리] 강아지 입양 후 예방접종 하기! - 1 (+종합예방접종 비용, 강아지 링웜 관리)

안녕하세요 여러분😃 보리 도리 집사 실장 또보리입니다! 이번 글은 강아지 입양 후 건강관리에 관한 글입니다! 다들 종합예방접종은 필수인거 아시죠?? 종합예방접종은 총 6차까지 있는 걸로

bodorigrowup.tistory.com

 

[강아지 건강 관리] 아기 강아지가 혈변을 싸요... (+아기강아지 혈변, 코로나장염, 신종플루 검사

안녕하세요 여러분😃 보리 도리 집사 실장 또보리입니다! 이번 글은 아기 강아지 혈변에 대한 이야기를 해보려고 해요 보리가 집에 온 지 일주일? 이주일? 정도 됐을 때 정말 아무 증상도 없었

bodorigrowup.tistory.com

 

최근까지도 갑자기 설사를 하거나

구토를 해서 놀란 적이 한두 번이 아니에요😭

 

 

항상 똑같이 먹었고

크게 다른 걸 한 것도 없는데

자꾸 왜 그럴까라는 생각이 들더라고요

 

 

아직 확실히 답은 못 찾았지만

아무래도 알레르기가 있는 게 아닌 가....!!🧐

 

 

그래서 이것저것 찾아봤는데

약간 의심이 가더라구요!

 

 

혹시 같은 증상이 있는지 확인해보고

미리 예방하면 좋을 것 같아서

글을 쓰려고 합니다.!


 


 

 

 

 

🐶 강아지 알레르기 증상

 

1. 자주 몸을 긁고 핥는다

 

2. 탈모 증상이 있다

 

3. 구토를 한다

 

4. 눈물을 많이 흘린다

 

5. 콧물이나 재채기를 한다

 

 

먼저, 피부염을 일으키는 알러지 증상으로는

1번 2번이 유력합니다.

 

 

털이 부분적으로 많이 빠지거나

너무 자주 지나치게 몸을 긁는다는 것은

피부에 문제가 생겼다는 것으로

피부염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하지만 피부염에 관련해서

정확한 원인이 나오지 않아

파악할 수는 없지만

 

 

사료, 간식 혹은

곰팡이, 집 먼지 진드기 등 때문에도

피부염은 일어날 수 있습니다.

 

 

 

그중에서도 평소 먹는 간식이나 사료를 통해

알레르기 증상이 더 잘 나타날 수 있는데요

 

 

최근 간식이나 사료를 바꿨다거나

잘못 섭취할 경우에는

 

 

평소보다 눈물을 더 많이 흘리고

구토를 유발할 수 있습니다.

 

 

(보리 도리 아가시절)

 

바로 요 부분이!!!

제가 의심했던 부분이에요!

 

 

어렸을 때부터 유독 도리가

눈물자국이 더 심하긴 했지만

또 커가면서 괜찮아지길래 안심하고 있었는데

 

 

 

[강아지 사료] 6개월 된 아기강아지 새로운 사료 급여하는 방법 (+ 아기강아지 하루 사료양 계산,

안녕하세요 여러분😃 보리 도리 집사 실장 또보리입니다! 지난 번에 강아지 변비에 대해 글을 썼는데요 ▶️ 강아지 변비에 대한 모든 것 보리 도리가 약을 먹고도 똥 색깔이 짙은 갈색이어서

bodorigrowup.tistory.com

 

사료를 바꾸면서...

다시 눈물이 폭발하기 시작했어요...!!!

 

 

제가 바꾼 사료는 탐사 6 free라는 사료예요

 

 

배변 활동에 좋다고 해서 바꾼 건데...

세상에나 눈물이 시작될 줄이야.....

 

 

 

[퍼피사료추천] 4-5개월 강아지는 어떤 사료를 먹어야할까?? (+ 뉴트리나 사료 추천, 4-5개월 강아

안녕하세요 여러분😃 보리 도리 집사 실장 또보리입니다! ▶️ 2-3개월 강아지 사료 추천 보리 도리가 2-3개월 때 먹었던 사료가 벌써 동강나고 4-5개월이 되어서 새로운 사료를 구입했어요 바로

bodorigrowup.tistory.com

 

 

근데 또 생각해보니까

그전에 먹던 사료는

눈물을 멈추게 해줬단말이죠??

 

 

그래서 결국 두 가지를 섞어서

먹이고 있습니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근데 그랬더니 정말 신기하게도

눈물이 다시 멈췄어요!!!

 

 

탐사 6 free 사료는

효과가 별로 없는 것 같았는데

 

 

뉴트리나 사료는

눈물에 정말 좋더라고요!

 

 

 

 

이때가 도리 눈물이 한창

심해질 때였어요

 

 

사진에는 잘 안 보이지만

산책만 갔다 오면

 

 

눈 주변이 완전 축축해져서

정말 식겁했답니다ㅠㅠㅠㅠ

 

 

 

 

그리고 다시 사료를 섞어서

먹이기 시작한 후예요

 

 

정말 확실히 다르죠??

 

 

한창 축축할 때

눈물 티슈도 해보고

눈물에 좋다는 간식도 다 먹였는데

답은 사료였어요...

 

 

여러분 진짜.. 다들 사료 바꿔보세요..

 


 

 

 

 

암튼 너무 감격해서

딴 이야기로 빠졌는데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다시 본론으로 들어오면!

 

 

눈물자국도 그렇고

갑자기 새로운 사료나 간식을 먹으면

보리 도리는 증상이 바로 나타나더라고요

 

 

저번에는 강아지 용품점에서

받은 간식 샘플을 먹었는데

 

 

바로 구토하고 설사해서

절대 다시는 안 줘요...

 

 

 

 

강아지 알레르기 검사

따로 있다고 들었는데

 

 

비용도 비싸고

정확도도 안 좋아서

다들 별로 추천 안 하는 것 같더라고요

 

 

의사 선생님들도 하나하나

먹어보면서 반응을 보는 게

제일 정확하대요!!

 

 

그래서 보리 도리도

사료는 뉴트리나로 정착하고

 

 

간식은 조금씩 사서

테스트용으로 먹어보고

괜찮으면 많이 쟁겨놓고 있어요!!ㅎㅎ

 

 


 

 

 

강아지 알레르기에 좋다는

가수분해 사료나 간식도 있다고 하는데

그건 아직까지 괜찮을 것 같아요

 

 

찾아보니까 가수분해 사료나 간식도

강아지마다 다 맞는 건 아니더라고요!

 

 

아직 보리 도리가

어떤 알레르기가 있는진 모르지만

천천히 찾아보려고 해요

 

 

가수분해 사료, 간식도 좋고

검사도 좋긴 하지만

 

 

뭐니 뭐니 해도 우리 강아지가

제일 잘 먹고 몸에 맞는 걸

급여하는 게 가장 좋은 방법인 것 같아요!

 

 

마지막은 많이 건강해진

우리 보리 도리 사진입니당ㅎㅎ

 

 

 

 

그럼 다들 사지 말고 입양하세요~

우리 다음에, 또보리🐾





 

 

 

 

 

 

 

728x90
반응형
LIST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