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강아지 사료] 6개월 된 아기강아지 새로운 사료 급여하는 방법 (+ 아기강아지 하루 사료양 계산, 장 건강 사료, 변비에 도움되는 사료)

강아지 용품

by 또보리 2021. 1. 19. 22:32

본문

728x90
반응형
SMALL



안녕하세요 여러분😃
보리 도리 집사 실장
또보리입니다!


지난 번에 강아지 변비에 대해
글을 썼는데요


▶️ 강아지 변비에 대한 모든 것


보리 도리가 약을 먹고도
똥 색깔이 짙은 갈색이어서


사료에 문제가 있나하고
이번에 사료를 새로 바꿔봤습니다!




이번에 구매한 사료는
탐사 6free 사료인데요


탐사 6free 사료는
쿠팡에서 구매했습니다


3kg에 13,020원으로
정말 가성비 갑이죠??!!


그 전에 먹고 있던 사료는
1.5kg에 8,140원이었는데


비교해보면 3,260원 정도가
더 싼 가격이에요!


이정도면 정말 가성비 끝판왕
사료 아닙니까??!
허허허




요렇게 쿠팡에서 택배를 받아
포장지를 뜯어봤는데요




3kg라서 진짜 엄청 무거워요
ㅋㅋㅋㅋㅋㅋㅋ




뜯어보면 탐사 6free 사료
역시 소분 포장이 되어있습니다


새로운 사료를 바꿀 때마다
이 소분 포장은 포기를 못 하겠더라구여!!!


진짜 사료 소분 포장 최고에요🤙ㅜㅜ


사료 양 조절하기도 편하고
미리 구비해놓기에도 좋아요!!




3kg는 300g짜리 10개로
소분 포장 되어 있는데요


양이 엄청 많아서
사료 통이 꽉 차더라구여!
ㅋㅋㅋㅋㅋㅋㅋ


그래서 이번에는 2-3봉지
미리 까놓고 보관하고 있습니다ㅎㅎ




큰 사료 봉지 뒤에는
사료 성분들과 특징
교체방법, 일일 권장 급여량 등이
적혀있는데요


제가 이 사료를 선택한 이유는


요즘 저의 최대 관심사!!
보리 도리 황금색 똥싸기!!
입니다...ㅎ


그래서...!! 사료가 안 맞는다고 생각해서
장에 좋은 유산균이 많이 들어가있는
사료로 바꿔보자!!해서
탐사 6free 사료를 선택했습니다!


탐사 6free 사료는
타우린과 글루코사민이라는
성분이 들어가있어
관절 건강에도 좋고
피로회복에도 도움이 됩니다


또, 프로바이오틱스, 프리바이오틱스가
함유되어 있어 장내 환경 개선과 장건강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이 외에도 체형유지, 피부, 모질 건강
치아, 구강, 면역력 향상에도
도움이 된다고 하네요~


지금 성장기인 아기강아지에게
딱 필요한 사료아닌가요??!


바로 이러한 이유때문에
탐사 6free 사료를 선택했는데요


사료를 먹은 지 벌써 한 달이나
되었는데 애들도 잘 먹고
전보다 변 양도 늘고있어서
점점 좋아지고 있어요!ㅎㅎ


앞으로도 꾸준히 먹여보려고 합니다!


탐사 사료는 사료 교체 방법도
따로 적혀있는데요




한 번에 갑자기 바꾸는 게 아니라
기존 사료와 새로운 사료를
섞어가면서 급여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갑자기 사료를 바꾸게 되면
구토, 설사 등이 유발될 수도 있기때문에
7일에 걸쳐서 차근차근 바꿔주는 게 중요해요


그리고 아직도 강아지 하루 사료양이
너무 헷갈리더라구여...


6개월된 소형견 아기 강아지 기준으로
종이컵 1컵 분량을
하루에 3차례 나눠서 주면 된다고 했지만


뭔가 안 맞는 것는 것 같기도 하고..
그래서!! 다시 제대로 찾아봤습니다!!


⭐️ 아기 강아지 하루 사료 급여량 구하기 ⭐️

(6개월 소형견 기준입니다)



1. 체중xy0.75*70*계수

먼저 공학용 계산기를 준비해주세요

xy를 입력해야 돼서
꼭 공학용 계산기를 사용해야 합니다!


그럼 체중과 계수빼고는
전부 똑같이 써주시면 됩니다


보리 도리는 평균 3kg여서
체중에는 3을 넣었습니다


계수에는 다른 공식이 있는데요


4개월 이하 아기강아지 - 3
5 - 12개월 아기강아지 - 2
중성화를 한 강아지 - 1.6
중성화를 하지 않은 강아지 - 1.8
비만인 강아지 - 1.4
다이어트용 - 1.0으로


본인 강아지에게 맞는 계수를
입력하시면 됩니다!


보리 도리는 5 - 12개월인 아기강아지이지만
중성화를 했기때문에 1.6을
넣었습니다




이렇게 숫자를 다 넣고
계산을 하면
255.3이라는 숫자가 나오는데요


이 숫자가 하루 에너지량입니다


2. 사료 급여량


하루 에너지량을 구했다면
사료 급여량을 알아야하는데요




사료 봉지 뒤에 보면
사료 kcal가 적혀있는데요


이 사료는 3,400ME라고 적혀있는게
kcal인 것 같아요!

3,400kca는
3.4kcal라고 볼 수 있는데요




3. 하루에너지량 / 1g당 칼로리

1번에서 구한 하루에너지량
나누기 2번에서 구한 칼로리를 계산하면
75g이 나옵니다!


기존에 판매하는 종이컵사이즈가
80g인데


75g이면 거의 종이컵 한 컵이라고
볼 수 있겠네요


이렇게 75g을
하루에 3 - 4번 정도
나눠서 급여하시면 됩니다!!


지금까지 사료를 잘 주고 있던게
맞았네요!!ㅎㅎ


애들이 항상 똑같이 먹는데
어느날은 배가 불러있고
어느날은 배가 홀쭉하길래


긴가민가했는데
이제 정확하게 알았으니
앞으로도 똑같이 주면 될 것 같아요
휴...


가성비도 좋고
성분도 좋은 사료!!


이번엔 잘 찾았어요ㅎㅎ


그래도 3개월정도
더 먹여보고 갈아탈지
정착할지 결정할 것 같아요!


사료 값이 계속 저렴해지는 이유는
생활고이기도 한데요...!


코로나때문도 그렇고
아직 취준생이다보니
자격증 공부를 하고 있어서
아무래도 어려움이 있습니다ㅜ


근데 가격보다 성분이 더 중요하기 때문에
가성비 좋은 사료부터
차근차근 먹이면서 맞는 사료를
찾아보려고 합니다!!


정착하게 된다면 또 글 올릴게요!!




그럼 다들 사지말고 입양하세요~
우리 다음에, 또보리🐾









728x90
반응형
LIST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