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강아지건강관리] 강아지 입양 후 예방접종 하기! - 1 (+종합예방접종 비용, 강아지 링웜 관리)

건강관리

by 또보리 2020. 12. 19. 02:23

본문

728x90
반응형
SMALL



안녕하세요 여러분😃
보리 도리 집사 실장
또보리입니다!


이번 글은 강아지 입양 후
건강관리에 관한 글입니다!


다들 종합예방접종은
필수인거 아시죠??


종합예방접종은
총 6차까지 있는 걸로 알고 있어요!


그 중 4차까지는
필수적으로 맞아야 되요!!


입양 당시에
완전 기초접종은
보호소에서 해주셔서


동물병원에서는
종합예방접종을 순차적으로
진행하면 됐어요


1차 종합예방접종
+ 코로나장염
+ 심장사상충
+ 기생충까지
검진을 했답니다!



보리는 다행히 크게 문제가 없었지만
도리가 ‘링웜’이라는 피부병이 있더라구요😭


(저는 도리가 피부병 있는 거
알고 있는 상태에서 입양했어요!)


(실제 입양 첫날 도리 발 사진입니다)


링웜’이란?
동그란 모양으로 털이 빠지는 증상으로
곰팡이에 의해 발생하는 병입니다


링원이란 피부병은
다른 반려견뿐만아니라
사람에게도 옮을 수 있는 병이라고 하더라구요ㅠ


요런식으로 털이 부서진 것처럼
털이 빠진 부분이 붉어진답니다


그래도 다행히 심한 편이 아니라서
치료를 꾸준히 하면
낫는 병이라고 하셨어요!


링웜은 곰팡이에 의해 발생하는 병이라서
장마철 같은 덥고 습한 날씨에
특히 더 잘 발생해요


그래서 항상 집을 깨끗하게 하고
청소도 꾸준히 해서
곰팡이가 없는 환경을 만들어주는 게
중요합니다‼️


도리는 아직 왼쪽 팔에만 있는 상태여서
3일에 1번씩 방문해서
치료가 필요한 상황이었어요


가루약이랑 바르는 약
이렇게 2가지가 있는데


둘 다 하는 게
치료에 더 효과적이라고 해서
저는 둘 다 처방받았습니다


가루약은 밥 먹을 때
섞어서 같이 먹게 했구



바르는 약은
이렇게 일반 흰색약이었어요!


혹시 이런 약..
많이 보시지 않았나요??
ㅋㅋㅋㅋㅋㅋㅋㅋ


근데 사람 바르는 약이랑은
다른 거겠죠??


근데 사람한테도 옮길 수 있는 병이니까
같이 바를 수 있는 걸라나...??


아무튼!
바르는 약은
딴 짓하고 있을 때
발라주라고 하시더라구요!!


보고 있을 때 바르면
먹을 수도 있다고
그럼 약 효능이 떨어지니까


밥 먹을 때나
놀고 있을 때
몰래 발라주라고 하셨어요


그래서 저는 애들이
정신없이 밥 먹을 때
발라줬더니
정말 모르더라구여ㅎㅎㅎ


바르는 약, 먹는 약은
아침, 저녁으로
하루에 2번!!!으로


꾸준히 치료해줬구
병원에서는
주사도 2개??정도
맞았어요


이렇게 해서 첫 예방접종 금액은
총 119,200원!이 나왔습니다!
(보리 도리 예방접종, 피부병 모두 포함입니다)


다들 입양 후 병원비가 젤 많이 든다고 해서
엄청 걱정했는데


처음치곤 생각보다??
적게 나왔던 것 같아요!


두 마리라서 더 많이 나올 줄 알았는데
기본 20은 넘을거라고 생각했거든여...ㅎ


근데 병원마다 차이가 있으니까
미리 알아보시는 것도 괜찮은 것 같아요!!


그럼 다들 사지말고 입양하세요~
우리 다음에, 또보리🐾




728x90
반응형
LIST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