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강아지 산책 필수템] 다견가정 목줄 추천 (+강아지 목줄 추천, 하네스 추천, 더블 리드줄, 다견 산책)

강아지 용품

by 또보리 2021. 1. 10. 13:05

본문

728x90
반응형
SMALL



안녕하세요 여러분😃
보리 도리 집사 실장
또보리입니다!


아기 강아지 사회화 시기에
산책은 다들 어떻게 하고 계신가요??


저는 처음에는 보리 도리 둘 다
데리고 갔다가


너~~~무 힘들어서
그냥 한 마리씩 하고 있는데요


산책할 때 가장 중요한 건
목줄이더라구요!!




저는 처음에 아무것도 모르고
하네스로 구매했는데요


아무런 훈련이 안 되어있는 상태에서
하네스를 사용하는 것은
오히려 독이더라구여....


보리 도리는 같이 나가니까
컨트롤이 아예 안되요...


무조건 2단 분리는 물론
둘 다 땅바닥에 있는 거 먹느라
정신이 없어요....




제가 구매한 하네스는 가슴줄??
아마 L자형 하네스인 것 같아요!


하네스는 L자형이랑 H자형이 있는데요


L자형은 애들이 보호자의 위험요소를 못 받아서
산책 훈련이 완벽한 아이들에게 적합하구


H자형은 산책 훈련은 해야되고
애들이 목줄은 불편해한 경우에
사용하기 좋은 하네스라고 하더라구여




저는 옛날에 강아지 키울 때
항상 이 하네스를 사용해서
이걸로 샀는데


저는 이 하네스로 산책하기에는
너무 무리겠더라구여ㅠㅠㅠ


그래서 산책 훈련할 때 유용한
목줄로 새로 구매했어요!!




요게 바로 일반 그냥 목줄인데요


처음에 아기강아지는
목줄을 불편해하는 강아지가 많아서
이런 목줄로 해주는 것도 좋다고 하더라구여


그래서 저도 이 목줄로 바꿨습니다!!


목줄이 가죽줄도 있고
쇠사슬?처럼 생긴 것도 있고
다양했는데


그건 전부 애들한테 무리가 심할 것 같아서
저는 그냥 일반 목줄을 선택했어요!


근데 확실히 일반 목줄은
디자인이 예쁜게 많이 없더라구여....ㅎ




제가 구매한 목줄은
일단 버튼? 형식인데요


요렇게 끝에 방울이 달려있고




반대편에는 이름표?가
달려있어요


근데 이름표랑 방울때문에
목줄이 무거워져서


저는 이름표는 제거하고
방울만 달고 다녀요


이 방울이 은근 굉장히 유용하더라구여


보리 도리는 소형견이다보니
산책할 때 사실 잘 안 보이거든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


근데 다들 아시다싶이
산책할 때 강아지도 봐야되고
앞도 봐야되니까


매우 정신이 없단말이죠....


근데 방울이라도 달고 있으면
걸어오고 있을 때


딸랑딸랑 소리가 나서
아, 잘 따라오고 있구나라고
인식할 수 있어요


그러다 갑자기 소리가 안 나서 보면
또 땅보고 있거나 그렇더라구여


그래서 저는 이제 방울 있는 목줄을
선호할 것 같아요!


그리고 산책할 때 컨트롤도
훨씬 쉬웠어요


애들이 처음에는 적응을 잘 못했지만
그래도 하네스로 할 때보다는
훨씬 컨트롤이 쉬워서


저는 산책 교육을 할때는
무조건 목줄을 합니다!!🤙


근데 목줄은 소형견이나
강아지 목을 당기기때문에


무리가 갈 수 있어서
오래 사용하는 건 안 좋아요ㅠ


그래서 저는 산책 훈련이 끝나면
바로 다시 하네스로 갈아탈 거에요!!


아! 그리고 어느정도 애들이 산책을
잘 따라오길래


같이 나가고 싶어서
더블 리드줄을 또 구매해봤는데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이렇게 애들 하네스에 걸고
줄에 걸면


2마리를 동시에 산책할 수 있는
리드줄이 있더라구여!


그래서 저도 구매해봤는데...
이거 소형견들에게 정말 비추에요...


일단 무게가 굉장히 무겁고
줄도 짧아서
소형견보다는 대형견에게 더 잘 맞을 것 같아요!




포장만 딱 이렇게 보면
별로 안 무거워보이고
줄도 두꺼운지 잘 인식이 안되서
구매했는데...


소형견들에겐 절대 비추입니다


애들이 무거워서 겁먹고
오히려 이게 컨트롤하기 더더더더 힘들어요...


줄 길이가 애매해서
잡기에는 짧고 그렇다고
안 잡고 가면 애들이 또 2단 분리....


저는 저거 한 번 사용하고
그 뒤로 아예 꺼내지도 않아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


하... 괜히 샀어요....


진짜 뭐든 사기 전에 잘 알아보고 사는데
맞는 것 같아요...


앞으로는 무조건 제대로 알아보고
살게요.... 으허허헝ㅜㅜㅜㅜ


그럼 다들 사지말고 입양하세요~
우리 다음에, 또보리🐾




728x90
반응형
LIST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