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집사 휴무] '라섹 수술 후기' (+ 동대구역 근처 센트럴 안과)

집사 휴무

by 또보리 2022. 7. 22. 17:29

본문

728x90
반응형
SMALL

 

안녕하세요 여러분

보리 도리 집사 실장

또보리입니다!

 

 

그동안 나름 글이 꾸준히 올라갔었는데

답글을 다 못 달아드렸어요ㅠㅠ

 

 

그 이유가 바로 제가 라섹 수술을 해서

미리 예약을 걸어둔 글이었어요!

 

 

라섹 수술을 하면 2주 정도는

컴퓨터를 못 한다고 해서

수술 전에 미리 글을 써뒀습니다ㅎㅎ

 

 

지금 라섹 수술을 한지

2주 조금 지났는데요

 

 

아직 시력은 다 돌아오지는 않은 상태여서

컴퓨터 하기에 조금 무리가 있는 정도예요!

 

 

그래서 당분간 또 꾸준히

글을 올리기는 힘들 것 같아요ㅠㅠ

 

 

암튼, 다시 라섹 수술 얘기로 돌아가면!

 

 

제가 센트럴 안과를 선택한 이유는

그냥 교통이 편해서! 였어요ㅎㅎㅎ

 

 

마침 여름 이벤트도 하고 있었기도 했고요

 

 

원래 라섹은 110만 원이지만

여름 이벤트로 99만 원에 진행 중이었어요

 

 

그리고 센트럴 안과는

검사비가 무료입니다!!

 

 

검사했을 때, 저는 고도근시여서

라식보다는 라섹을 추천하더라고요

 

 

제 주변에는 보통 라식을 해서

저도 라식을 생각했지만

검사해보고 저한테 더 맞는 쪽을 하는 게

낫다고 생각해서 라섹을 하기로 했어요

 

 

원래는 다른 곳에서도 검사를 해보려고

예약까지 했지만...

 

 

막상 가기도 귀찮고ㅎ

검사비도 3만 원 이상이기도 해서

그냥 센트럴 안과에서만 검사하고

바로 예약까지 잡아버렸어요

 

 

이미 라섹은 무조건 한다고 마음먹었던지라

수술 결정까지는 오래 안 걸렸어요

 

 

그리고 검사를 했을 때,

라섹이 더 맞다는 얘기 듣고

센트럴 안과가 라섹으로 더 유명하더라고요

 

 

그래서 그냥 더 안심하고 예약했던 것 같아요

 

 

수술 예약을 하면 수술 3전에는

꼭 안과에 방문해서

안약을 처방받아야 해요!!

 

 

저도 미리 가서 약 처방을 받고

수술 이틀 전부터 순서대로

안약을 넣었어요

 

 

넣어야 되는 안약이 꽤 많은데

이렇게 따로 설명서를 줘서 편했어요

 

 

막상 수술 날짜가 되니까

기대 반 걱정 반이었어요ㅎ

 

 

수술 당일에는 모든 분들이

엄청 신경 써주시고 친절하게 해 주셔서

편안 상태에서 수술했습니다!

 

 

수술은 생각보다 많이 안 걸려요

 

 

한 10분 정도? 걸리는데

저는 처음에 오른쪽 먼저 하고

왼쪽을 하는데....

 

 

오른쪽 하고 나니까 눈을 못 뜨겠더라고요ㅠㅠ

 

 

근데 그 상태에서 왼쪽을 바로 들어가니까

눈 뜬다고 정말 힘들었어요ㅠㅠㅠㅠㅠ

 

 

수술 끝나고 오른쪽보다 왼쪽이

통증도 더 아프더라고요....

 

 

지금 시력도 오른쪽은 1,1인데

왼쪽은 0.7까지 밖에 안 돌아왔어요ㅠㅠㅠ

 

 

왼쪽 좀만 더 참을 걸

굉장히 후회 중입니다ㅠㅠㅠㅠ

 

 

수술 후에는 요렇게 수술 후 주의사항과

비상용? 렌즈, 보호필름 등등을

수술 전에 설명해주고 챙겨주세요!

 

 

라섹은 수술 후 도수 없는 렌즈를 착용하는데

혹시나 빠질 경우를 대비해

여유분도 챙겨주시더라고요

 

 

저는 다행히 빠진 적이 없어서

쓸 일이 없었어요!

 

 

여유분 렌즈는 안 쓴 경우에

안과로 다시 돌려주면 됩니다!

 

 

그렇게 렌즈 착용하고 일주일 후,

병원 가서 검사 한 번 받으면

 

 

제 눈 상태를 보고 

렌즈 제거 여부를 결정해줘요

 

 

다행히 저는 괜찮아서

바로 렌즈 제거하고

또 일주일 뒤에 검사받으러 갔어요

 

 

수술 후 2주 뒤에 검사했을 때

왼쪽 0.7 오른쪽 1.1이 나왔어요

 

 

잘 회복 중이라고 해서

저는 2주 뒤에 다시 방문하기로 했답니다!

 

 

라섹은 시력이 천천히 회복되어서

나중에 오른쪽이 안 보이고

왼쪽이 더 잘 보이고

왔다 갔다 한다고 하더라고요!

 

 

그리고 3개월까지는 계속

선글라스 끼면서 자외선 차단을 해야 하고

안약도 계속 넣어줘야 해요

 

 

솔직히 통증이랑 회복시간 때문에

스마일 라식할 걸...

엄청 후회했지만....

 

 

그래도 안경을 안 쓴다는 것 자체에

굉장한 만족감을 가지고 있어요!

 

 

지금 후유증도 아직 없는 상태여서

시력까지 다 회복하고!

블로그도 다시 열심히 하려고요!!

 

 

혹시나 라섹하시려는 분들은

시간 여유를 많이 두고 하는 걸 추천드립니다~~!

 

 

 

 

728x90
반응형
LIST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