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건강 관리] 토하고 난 뒤 밥을 안 먹어서 건강 검진했어요ㅠㅠ (+1살 미만 강아지 밥 안 먹는 이유, 해결 방법, 입맛 없는 강아지, 더위

건강관리

by 또보리 2021. 6. 25. 11:33

본문

728x90
반응형
SMALL


안녕하세요 여러분😄
보리 도리 집사 실장
또보리입니다!


저번 펫 쇼 이후로
오랜만에 글을 올리네요...!!


요 며칠 도리가 밥도 거의 안 먹고
보리는 계속 켁켁 거림이 더 심해져서
신경 쓰느라 글을 못 올렸어요ㅠㅠ


결국 도리는 토하고 밥을 아예 안 먹길래
너무 걱정돼서 병원에 가서
건강 검진을 받았습니다!


도리 받는 김에 보리도 같이 받았어요


보리는 원래 켁켁 거리거나
거위 소리를 자주 내길래


매달 병원에 방문할 때 여쭤보니까
겉으로 보기에는 큰 문제는 없는데
기관지가 약해서 그런 거 일수도 있다고 하셔서
그냥 넘겼었거든요...!!


근데 요즘 심해지기도 했고
어차피 도리가 검사하니까
보리도 같이 검사를 했습니다!


기본 검사는 11만 원이고
여기에 췌장 검사까지 하면 15만 원이라고 하시더라구요


췌장 검사는 소화력까지 보는 건데
들어보니까 췌장 검사까지는 필요 없을 것 같아서
기본 검사만 진행했어요!


피를 먼저 뽑고
한 20분? 정도만 기다리고 있으면
금방 결과가 나오더라구요


다행히 검사 결과 보리, 도리
둘 다 건강상으로 큰 문제는 없었어요


의사 선생님 말씀으로는
도리는 이제 입맛이 떨어지는 시기라서
밥을 안 먹는 거일 수도 있다고 하시더라구요


저번 달에 갔을 때도
입맛이 떨어지는 시기 거나
더워서 안 먹는 경우도 있다고 하셔서
그러려니 한 건데


이번에는 아예 밥을 소화도 안 시키고
그대로 토를 한 뒤에 아무것도 안 먹길래
놀래서 데리고 간 건데
이상 없어서 다행이었어요😭😭


보리도 건강 상으로는 문제가 없는데
기관지가 약하게 태어나서 그런 거거나
흥분을 해서 그런 거일 수도 있다고 하셨어요!


근데 보리는 그냥 누워 있을 때도
갑자기 거위 소리를 내는 걸 보면
아마 기관지가 약한 게 맞는 것 같아요


이번에 동물병원을 다녀온 후에
이것저것 검색을 해봤는데


제가 찾은 내용을
같이 공유해봐요!

 


 


🐶강아지가 밥을 안 먹는 이유
(입 맛이 없는 이유)


1. 더위를 탄다

2. 많은 영양분이 필요 없다

3. 건강에 이상이 있다


이렇게 총 3가지가 가장 대표적이라고
볼 수 있는데요


1살 미만 어린 강아지 기준으로
어느 정도 성장이 완료된 강아지들은


신체적으로 현재 필요한 영양분 비율이
과거보다 많이 떨어진다고 해요‼️


예전에는 성장하기 위해서
많은 영양분이 필요해
많은 사료를 먹었지만


신체적인 성장이 어느 정도 끝나면
몸을 유지시킬 정도의 영양분만 필요로 하기 때문에
식욕이 떨어져요


식욕이 떨어지는 시기가
천천히 나타나는 경우도 있고
갑자기 빨리 나타나는 경우도 있어서
이건 강아지들마다 차이가 있을 것 같아요!


다만, 여기서 주의할 점
강아지가 식욕이 떨어졌다고


맛있는 것들을 사료에 섞어서 주거나
간식을 많이 주면


입맛이 바뀌어서 점점 까다로운 입맛이 되니
기존에 먹던 것처럼 똑같이 급여하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만약 겉으로 보기에
문제가 있어 보이거나 걱정이 된다면


저처럼 검사를 받아 보는 것도
괜찮은 것 같아요!


비용이 좀 비싸긴 하지만...
그래도 오히려 검사를 받고 나니까
안심이 되더라구요...!!


그리고 병원에 가기 전,
강아지 운동장을 갔었는데


그때 날이 너무 더워서
애들이 놀기는 하는데
금방 지쳐하고 집에 와서도 뻗어있는데


갑자기 도리가 저녁을 먹고 토를 하길래
혹시 더위 먹었나 싶어서
검색해봤더니 더위는 아닌 것 같았어요!


 


🥵강아지가 더위 먹었을 때
나타나는 증상


1. 숨을 심하게 헐떡이고 비틀거린다.

2. 호흡곤란, 혼수상태, 발작을 일으키기도 한다.

3. 혀가 검거나 빨갛게 변하기도 한다.

4. 침이 마르거나 혈변 혹은 구토 증상이 있다.

5. 입 안이 건조해지며
코 점액같이 끈적거리는 침이 흘러나온다.


강아지가 더위를 먹으면
이러한 증상들이 나타나는데요


도리는 구토 증상만 있었고
다른 건 아예 없었어요!


그래서 더위는 아니라고 했지만
혹시나 나중에 이제 여름철이니까


더위가 걸릴 수도 있으니
해결 방안도 미리 공부했어요


 


🤒강아지가 더위 먹었을 때
대처법 혹은 응급처치 방법


1. 깨끗하고 시원한 물 급여 또는
미온수 물에 몸을 천천히 적셔주기

2. 에어컨을 틀어 낮은 실내온도 유지

3. 쿨매트, 인조 대리석 이용


제가 알려드린 이 3가지 방법은
응급처치이므로


혹시나 증상이 나아지지 않을 경우에는
무조건 바로 병원🏥에 데려가는 것을 추천합니다!!!!


이렇게 강아지가 더위를 먹었을 때
나타나는 증상과 응급처치 방법을
알아봤는데요


더위를 먹은 것과 상관없이
평소에 입맛이 없어서


밥을 잘 안 먹는 강아지들은
어떻게 해야 하는지에 대해서도
검색을 한 번 해봤어요!ㅎㅎ


 

 

🐕‍🦺입맛이 없어서 밥을 안 먹는 강아지
해결 방법


1. 간식 중단...!!!

2. 사료를 물에 조금 불려서 준다

3. 혹은 습식사료를 급여한다.

4. 밥을 줬을 때 안 먹으면
사료 그릇을 바로 치워준다.


요러한 방법들이 있는데요


일단 먼저 간식부터
중단하는 게 가장 중요한 것 같아요!


앞서 말씀드렸듯이
입맛이 변하는 시기에는


맛있는 것만 주면
나중에는 맛있는 것만 먹으려고 하기 때문에


무조건 간식 중단부터 시작하는 게
좋을 것 같아요...!!


그리고 사료를 물에 조금 불리면
사료 냄새가 더 잘 나서
입맛을 돋운다고 하더라구요


이러한 방법들을 다 해봤는데도
안 먹는다!!! 하면


이제는 훈련식으로 넘어가서
안 먹으면 바로 사료를 치워버리고
굶기는 것도 나름의 방법이라고 하네요!


저도 처음에는 이러한 방법들을
다 해봤는데......
안 나아지더라구요...


심지어는 구토까지 하니까
억지로 먹이는 건 아닌가라는 생각도 들고...


그래서 방법을 최근에 바꿨는데
효과가 좀 있는 것 같아요...!!!


 


마지막 최후의 수단...!! 은
바로 🐽노즈 워크!!!입니다


원래도 노즈 워크가
냄새로 간식을 찾고 하는 거라서


스트레스 해소에도 도움이 되고
지능 발달에도 도움이 된다고 해요


무엇보다 놀이 형식으로 하는 거라서
강아지들도 하면 재밌어하고 하기도 하고


사료를 넣어놓고 하면
사료 냄새를 맡으면서
재밌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사료를 먹는데 도움이 된다고 하더라고요!


그래서 바로 해봤습니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기존에 판매하고 있는 노즈 워크 제품들은
너무 비싸고 난이도도 쉬워서
금방 찾는 다길래 계속 구매를 안 하고 있었는데요


이번에는 좀 급하기도 하고
다이소에도 노즈워크 제품
많이 나왔길래!!! 그중에 하나를 사서 해봤습니다!


처음에는 보리만 하더니
보리가 사료 찾아서 먹는 거 보고


도리가 바로 달려와서
같이 찾아서 먹더라구요!!!🤣🤣


지금 노즈 워크 한 지 이틀 정도 된 것 같은데
벌써 밥 먹는 속도가 조금씩 줄어들고 있어요!!!!
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확실히 효과가 있는 것 같아요!!


다른 방법들보다 전 노즈 워크가
훨씬 효과를 더 많이 봤어요ㅠㅠ!!


이거 이렇게 재밌어하고 열심히 하니까
또 괜히 노즈 워크 방석 사주고 싶더라구요.....


이렇게 제 통장은 텅장이 되어 갑니다^^


그래도 좋아해 주고
밥도 잘 먹으면 그만이죠....ㅎㅎ


앞으로 더 지켜봐야 하긴 해야겠지만
그래도 희망이 보이니까
며칠 동안 노즈 워크 열심히 해주려고 합니다!!


만약 실패하고 또 다른 방법을
찾으면 그때 또 공유할게요~~!


아! 그리고 토를 안 하게 해주는 사료가 있다고
그걸 기존에 먹는 사료에 조금 섞어서
주면 효과가 좀 있다고 하더라구요


그래서 찾아봤는데 도통 무슨 사료인지 모르겠어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다음 주쯤에 심장사상충 맞으러
다시 병원 가니까
그때 다시 여쭤봐야겠어요!


여쭤보고 효과가 좋으면
그것도 같이 후기 남길게요!


그럼 다들 사지 말고 입양하세요~
우리 다음에, 또보리🐾

 

728x90
반응형
LIST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