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강아지 개인기] 아기강아지 앉아 1번만에 성공!! (+ 아기강아지 개인기 연습, 강아지 앉아 연습, 앉아 성공 후기, 앉아 연습)

또보리 성장일기/개인기

by 또보리 2021. 1. 12. 11:48

본문

728x90
반응형
SMALL



안녕하세요 여러분😃
보리 도리 집사 실장
또보리입니다!


드디어 또 새로운 시리즈!!!


강아지 개인기로 돌아왔습니다👏
(허허허)


보리 도리는 입양온 지
일주일? 이주일만에
앉아를 성공했는데요


완전 천재아닌가요??☺️
ㅎㅎㅎㅎㅎㅎㅎ


심지어 한 번에 바로 성공했답니다!!ㅎ


이 비결!! 알려드리겠습니다😎


생각보다 굉장히 간단해요


저는 강형욱 선생님의
유투브 채널에 있는
강아지 ‘앉아’교육편을 보고 따라했어요!


(배변패드 왜 안 치워줬지....)



1. 간식을 머리 위로 든다 (말XX)

애들이 서 있는 상태에서
간식이나 사료를 머리 위로 듭니다!


이때 저는 사료를 줬는데요


아직 아기 강아지라서
간식을 너무 일찍 주면
사료를 안 먹을까봐
사료로 연습했어요


그리고 개인기 연습할 때는
무조건 인내심이 중요한데요


머리 위로 간식(사료)를 들고 있으면
애들이 위로 쳐다보면서
목이 아프니까
자연스럽게 앉더라구여!!!


그럼 이때 바로 간식(사료)를 주면 됩니다!!!


여기서 포인트는 무조건 말을 하면 안됩니다!!!


이게 가장 중요해요


그럼 앉아라는 말은 언제 붙이냐!!


(지금은 배변패드 바로바로 갈아줘여....ㅜ)



2. 앉을 때 ‘앉아’라고 말하기


1번이 어느정도 애들이 익숙해지면
이제 앉을 때 바로 ‘앉아’라고 말합니다


그럼 애들이 앉을 때
앉아라는 말을 인식해요!


그러면 이제 바로
3. 반복하기


2번을 계속 반복하고
애들이 익숙해졌다싶으면


이번에는 애들이 앉을 때말고
그냥 ‘앉아’라고 말해보세요!


만약 ‘앉아’라고 말했으면 간식을 주고
말없이 애들 맘대로 앉으면 간식을 주지 않는거에요


그러면 애들이 앉아라고 말할 때
앉아야 간식을 먹을 수 있구나!라고
인식하게 될 거에요


이렇게 계속 반복하다보면
앉아를 아주 잘 할 수 있게 된답니다~~~


저는 처음에 손동작을 사용했는데요


이게 개인기 연습할 때마다
새로 추가해야되니까
손동작에 한계가 있더라구여


저도 헷갈리고 애들도 헷갈릴 것 같아서
손동작은 결국 안 하게 됐어요ㅎㅎ


보리 도리가 앉아를 성공하고
바로 ‘손’도 성공했는데요


이것도 다음번에 후기 알려드릴게요!!


그럼 다들 사지말고 입양하세요~
우리 다음에, 또보리🐾



728x90
반응형
LIST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