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강아지 한달 비용] 강아지를 입양한 후 초기 비용 (+ 강아지 병원 비용, 강아지 초기 비용, 강아지 한달 비용)

또보리 성장일기/가계부

by 또보리 2021. 1. 9. 17:27

본문

728x90
반응형
SMALL



안녕하세요 여러분😃
보리 도리 집사 실장
또보리입니다!


보리 도리가 입양 오고
한 달 동안 사용한 비용에 대해
이야기해보려고 합니다


보호소에서 입양하기 전,
필요한 용품을 이것저것 사고 하다보니


입양 준비 10일만에
거의 40만원이나 썼는데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이번은 입양오고
딱 한달동안 사용한 총 비용은
499,240원입니다


이번에도 거의 50만원 정도가
들어갔네요


근데 첫 달은 확실히
용품보다 병원비용이 더 들어간 것 같아요


강아지 입양을 준비하면서
필요한 용품들은 미리 구매해서


입양온 한달동안은
용품보다는 피부병 치료랑
종합예방접종에 전념하느라


병원비용만 399,400원이
나왔는데요


여기서 예방접종 비용은
186,000원 정도고
나머지는 다 도리 피부병 치료 비용이에요!


확실히 피부병은 3일에 한 번씩
방문해서 치료받다보니까
비용이 많이 나왔어요


병원비 다음으로는
용품비가 많이 나왔는데요


용품비용은 음...
처음에 산 제품이 좋지않아서
새로 구매한 제품들이 많아서
이건 좀 낭비라고 할 수 있는데요ㅜㅜ


처음부터 그냥 좋은 거 살걸 그랬어요ㅠㅠㅠ


그것만 빼면 장난감비나
사료비는 매달 나가는 비용이니까
확실히 적어요...


이제 앞으로 강아지 용품 구매할 때
잘 알아보고 좋은 제품으로 구매해야겠어요ㅠㅠ


이렇게 가성비만 찾다가는
오히려 돈이 더 많이 들 수 있다는 점...


반성하고 갑니다...


앞으로는 가성비, 성능 전부 다
알아보고 사도록...!!


그럼 다들 사지말고 입양하세요~
우리 다음에, 또보리🐾



728x90
반응형
LIST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