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강아지 한 달 관리 비용] 강아지를 입양하는데 드는 초기 비용 (+강아지 용품 비용, 건강검진 비용 등)

또보리 성장일기/가계부

by 또보리 2020. 12. 27. 17:53

본문

728x90
반응형
SMALL



안녕하세요 여러분😃
보리 도리 집사 실장
또보리입니다!


이번 글은
보리 도리를 입양하고
한달동안 사용한 내역에 대해
글을 써보려고 합니다


보리 도리는 9월 20일에 입양해서
9월 29일까지 들어간 비용이
총 397,200원이더라구요😮


저희는 2마리이기때문에
2마리 기준이고


9월달은 한 달 기준이 아닌
거의 10일 동안 들어간 비용이네요


그래서 9월달은 한달 관리 비용보단
강아지 입양 후 초기 비용이라고 하는게 맞는 것 같아요!



일단 가장 많이 들어간 돈이
병원비에요🚑


10일 동안 동물병원만
총 3번을 방문했는데요


처음은 예방접종 (+기생충)
2, 3번째는 도리 피부병때문에
방문했어요


자세한 이야기는
이 글을 참고하면
좋을 것 같아요🤗

▶️ 보리 도리 첫 예방접종
▶️ 강아지 기생충약 & 피부병치료


요렇게 해서 9일동안
병원비만
총 187,400원이 나왔습니다


가장 중요한 부분이기때문에
이 정도는 예상했어요!


보통 얼마정도인지는 모르겠지만
그래도 제가 찾아본 것보다는 적게 나와서
걱정을 조금 줄였답니다


유기견을 입양하면
병원비 지원을 받을 수 있는데


저는 이 부분을 모르고
집 근처 동물병원에 가서 아쉽더라구여😭


병원비 지원에 대한 이야기는
여기를
▶️ 포인핸드를 통해 입양한 분이라면 병원비 지원을 받을 수 있다!!
참고해주시면 좋을 것 같아요ㅎㅎ


병원비 다음으로 가장 많은 비용이 든 건
용품이에요!


입양할 때 필수템들은
무조건 구입하고


필수템 시리즈 글은
▶️ 강아지 입양 필수템 1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 외에 있으면 좋을 것 같은 용품들도
구매하다보니 꽤 나왔어요..!


심지어 2마리니까 배변패드나 사료는
넉넉하게 준비해야 돼서 더 들었어요


그 외에 장난감, 집, 배변패드, 울타리 등등을
다 포함해서 산 결과
총 209,400원 정도가 나왔어요!
확실히 많이 나왔죠..??ㅋㅋㅋㅋ


일주일만에 약 40만원 정도
순삭이었어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강아지를 입양하면 드는
초기 비용..
일주일에 약 40만원...!!


적은 돈이 아니에요...
저는 다 계산하고 입양했기때문에
큰 타격은 없지만


혹시나 생각하고 계신 분들이 있다면
다시 한번 잘 고민해보시고
입양하는 걸 추천드려요!


그럼 다들 사지말고 입양하세요~
우리 다음에, 또보리🐾




728x90
반응형
LIST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