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반려견 DBTI] 우리 강아지의 MBTI는 뭘까?? 강아지 성향분석해보기 (+ 포동, 이찬종 훈련사님, 무료 검사 등)

강아지 공부

by 또보리 2022. 9. 3. 09:19

본문

728x90
반응형
SMALL

 

안녕하세요 여러분

보리 도리 집사 실장

또보리입니다!

 

 

아직 MBTI의 열기가 식지 않은 지금!

 

 

강아지의 MBTI 검사

나왔다고 하는데요

 

 

제가 바로 해봤습니다ㅎ

 

 

강아지 MBTI는

반려견 성향분석으로 DBTI라고 해요

 

 

동물농장에 나오는 이찬종 훈련사님과

포동에서 공동 연구로 탄생했어요

 

 

반려견 성향분석 DBTI는

강아지와 보호자가 함께 행복해지기 위한 검사인데요

 

 

결과 분석이 되게 체계적으로 되어 있고

자세하게 나와서 좋더라고요

 

 

일단 보리는 WTEL이 나왔어요

 

 

평소 소심하고 겁이 많던 보리여서

결과가 나름 비슷하게 나왔는데요

 

 

우리 보리에게 맞는 보호자는

정적인 사람!!

 

 

흠... 그래도 제가 막 흥분하는 성격은 아니어서

보리와 나름 잘 맞는 것 같아요!!ㅋㅋㅋㅋ

 

 

보리가 표현력이 부족한 아이였다니ㅠㅠ

평소 보리가 낑낑 거림도 없고

항상 조용히 있었는데 그게 성향이었네요...

 

 

피드백을 보면서

열심히 해야겠어요ㅠㅠ

 

 

마지막에는 반려 생활지수가 나오는데

행복지수가 정말 충격 그 자체.........ㅠㅠㅠㅠ

으허허허엉

 

 

산책 지수는 아마 산책 훈련이 부족해서

낮게 나온 것 같은데

행복지수가 정말 충격적이었어요....

 

 

진짜 그동안 보리한테

너무 무심했나 생각이 들더라고요ㅠ

 

 

그냥 얌전하고 소심하고 겁 많은 아이라고만

생각했는데 사실 보리는 혼자 참고 있었다고 생각하니까

진짜 너무 미안하더라고요....

 

 

진짜 앞으로 보리한테

신경을 더 많이 써야 할 것 같아요!!

 

반응형

 

그리고 도리는 WTEA가 나왔어요!

 

 

보리와 정말 정반대의 성격인 도리!

그래서 둘이 결과가 많이 다를 줄 알았는데

마지막 1개만 다른 거에 또 놀랐어요

 

 

도리 결과도 정말 예상외의 것이

많았는데요....

 

 

 

도리가 가스라이팅이라니....ㅋㅋㅋㅋㅋ

평소에 약간 제 말을 듣고도

뻐기(?)는게 있었는데 그게 가스라이팅이었나봐요...

 

 

이 녀석... 다행히 아직 문제 행동일 정도로

심하진 않지만... 그래도 잠재되어있다고 하니까

훈련을 열심히 해야겠어요....

 

 

이 와중에 도리는 행복지수가 80%...

ㅋㅋㅋㅋㅋㅋㅋㅋ

정말 알 수가 없네요

 

 

도리도 산책 지수가 낮은 이유는

제대로 교육이 안 되어있기 때문인 것 같아요..

 

 

도리 산책할 때 줄 당김 엄청 심하거든요ㅠㅠ

나름 교육하고 있긴 한데

쉽지 않네요ㅠㅠ

 

 

그래도 반려견 성향분석 DBTI 덕분에

보리 도리 성향을 파악할 수 있어서

도움이 많이 되었던 것 같아요!!

 

SMALL

 

특히 다견가정이다보니

보리 도리에게 어떻게 해줘야 하나

고민이 많았는데

 

 

이렇게 따로 알 수 있어서

진짜 좋은 것 같아요!!

 

 

그리고 훈련사님들에게 온라인 상담

무료로 받을 수 있고

모임 산책 훈련도 진행하고 있어서

동네에서 진행한다면 해보는 것도 괜찮겠더라고요

 

 

반려견 성향분석 DBTI는

여기서 할 수 있습니다!

 

 

포동(ForDong)

 

포동(ForDong)

동네 반려생활의 시작, 포동과 함께

www.fordong.co.kr

 

 

그럼 다들 사지 말고 입양하세요~

우리 다음에, 또보리

 

 

728x90
반응형
LIST

관련글 더보기